성북구-성북경찰서, 여성1인가구 안심지원사업 맞손
성북구-성북경찰서, 여성1인가구 안심지원사업 맞손
  • 정세연
  • 승인 2021.06.1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서울 성북구가 ‘2021년 서울시 여성1인가구 안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서울 성북경찰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사진은 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는 최성규 성북경찰서장(왼쪽)과 이승로 성북구청장(오른쪽)

서울 성북구가 ‘2021년 서울시 여성1인가구 안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서울 성북경찰서(서장 최성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지난 8일 성북구청에서 이승로 성북구청장과 최성규 성북경찰서장 그리고 관계자가 모여 진행한 이번 협약은 안심홈 세트 지원대상자 선정, 여성대상 범죄 예방 캠페인, 순찰강화 및 범죄예방 환경 개선 등을 포함한 여성1인가구가 실질적으로 체감 할 수 있는 안전망을 확보하고자 성북구청-성북경찰서 간 긴밀한 협조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서울시 공모사업인 ‘여성 1인가구 안심지원사업’은 급증하는 여성대상 범죄를 예방하여 여성이 안심할 수 있는 안심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안심홈 세트(휴대용긴급벨, 가정용CCTV, 창문잠금장치, 현관문 보조키)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성북구 여성 1인가구 밀집 지역인 동선동 거주 여성1인가구 대상으로 우선 추진하며, 선정된 여성1인가구에 안심홈세트를 지원한다.

오는 6월 25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성북구청 홈페이지에서 사업 안내 및 신청 방법 등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최성규 성북경찰서장은 “안전 취약계층을 위한 촘촘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앞으로도 성북구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 며 소감을 전했으며,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여성1인가구 안심지원사업 추진을 통해 급증하는 여성범죄를 예방하고 안심 환경을 조성하여, 여성뿐만 아니라 구민 모두가 체감 할 수 있는 안심 성북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