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우리 경남 사회백신 나눔캠페인'기탁식 가져
경남도, '우리 경남 사회백신 나눔캠페인'기탁식 가져
  • 정세연
  • 승인 2021.06.2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기부 1호 김경수 도지사를 시작으로 도내 도시가스 3사 참여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경상남도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기철)와 함께 재난취약계층을 돕고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과 실직 등 새로운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우리 경남 사회백신 나눔캠페인」의 성금 기탁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기탁식은 「우리 경남 사회백신 나눔캠페인」의 첫 기부자인 김경수 도지사를 시작으로 도내 도시가스 3사도 참여한 가운데 김 지사의 집무실에서 있었다.

지난해 코로나19 특별성금에도 참여한 바 있는 도내 도시가스 3사는 올해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뜻을 모았다. 경남에너지㈜(대표이사 정회)가 1억 원, ㈜경동도시가스(대표이사 나윤호 ) 3천만 원, ㈜지에스이(도시가스사업부 대표 양기영) 3천만 원 등 총 1억 6천만 원을 기탁했다.

김 지사는 “코로나19는 우리 사회의 어려운 사람들에게 제일 먼저 다가와 가장 큰 피해를 줬다”면서 “코로나로 인해 새로운 문제를 안게 된 우리 사회에 말 그대로 백신과도 같은 캠페인이 되고, 백신도 많이 공급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6월 15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우리 경남 사회복신 나눔캠페인」은 계좌 모금과 인터넷 기부도 가능하다.

도내 노인과 장애인, 아동, 저소득층 등 재난취약계층 지원과 코로나로 인한 우울과 실직 등 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